현재위치 : Home > 이야기가 있는 찻자리 2011 > 신녹차수도를 꿈꾸는 보성

ㆍ이야기가 있는 찻자리 2011
 
신녹차수도를 꿈꾸는 보성
    · 상품코드 : KTT006
    · 출발일자 : 2011년 07월 23일 (토요일)
    · 여행기간 : 0박1일 (당일여행)
    · 판매가격 : 전화문의
여행상품설명
.
아름다운 차밭과 녹차의 고장 전라남도 보성의 다원들을 방문하여 한국녹차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세계의 녹차로 도약을 준비하는 보성녹차를 통해 우리차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대한다원

1957년 대한다업 장영섭 회장은 6.25전쟁으로 황폐해진 차 밭을 일대 임야와 함께 인수하여 ‘대한다업주식회사’를 설립하고 활성산 자락 해발 350m, 오선봉 주변의 민둥산에 대단위 차 밭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삼나무, 편백나무, 주목나무, 은행나무, 단풍나무, 동백나무 등 약 300여만 그루의 관상수와 방풍림을 식재하여 현재는 170여만 평의 면적 중 약 50여만 평의 차밭이 조성되어 580여만 그루의 차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대한다원 보성 녹차밭은 "국내유일의 녹차관광농원" (1994년 관광농원 인가)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십 년 전 차밭 조성과정에서 방풍림으로 식재한 삼나무는 다원의 명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한다원의 녹차밭에서는 맛과 향이 야생차와 같은 유기농의 고급차가 생산되고 있으며, 마치 녹색의 카펫을 깔아 놓은 듯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보성에는 개인소유의 수많은 차밭이 있지만 반세기 역사를 지닌 ‘대한다원’은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특히 경관이 아름다워 영화, CF 및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보성녹차밭은 ‘대한다원’을 가르키는 것이며 이제는 내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일본, 태국, 대만, 유럽 등의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차박물관

한국차박물관은 세계녹차의 중심을 꿈꾸는 차의 주산지 보성군이 녹차의 본고장인 보성의 위상을 높이고 아름다운 천혜의 차밭 경관과 연계한 새로운 볼거리와 교육.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관하였습니다.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수장고와 전시실등이 갖추어있습니다. 1층 차문화관에는 차의 이해와 차와건강, 세계의 차, 보성차 산업의 역사를 이해하는 시설과 자료들로 꾸며져 있으며, 2층 차역사관에는 고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차의 발자취와 시대별 유물, 차 문화의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차 도구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3층 차생활관에는 차와 함께 예를 배울 수 있는 차 문화 체험공간으로서 세계차체험관과 세계차유물관, 한국차문화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도락다원

대한민국 명차(名茶) 품평회 발효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다도락다원은 보성차밭의 중앙에 위치한 유기농 다원입니다 다도락 다원의 발효차는 차맛과 향기 등에서 다른 발효차들에 비해 고른 품질로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인정을 받고있습니다. 최근 열린 보성다향제에서 최고상인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지난해 일본의 세계녹차콘테스트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노산도방

노산도방은 우리 고유의 방식과 문향이 조화된 다양한 다기의 제품을 만드시는 보성에서 활발히 활동중이신 홍성일 작가님의 도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