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대만] 아리산 고산차 체험4일 > [대만] 아리산 고산차체험4일

ㆍ[대만] 아리산 고산차 체험4일
 
[대만] 아리산 고산차체험4일
    · 상품코드 : 1325833528
    · 출발일자 : 일자미정
    · 여행기간 : 3박4일
    · 항공정보 :
OZ
    · 판매가격 : 전화문의
여행상품설명
 
 
▶ 향기높은 청차의 본고장 대만
 
18세기 이후부터 중국 복건성, 광동성, 절강성등 남동부지역 중국인들이 대만으로 이후해오면서 대만에서 차가 재배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300여년 밖에 안되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차재배에 이상적인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대만의 주요산업으로 발절할 수 있었습니다. 1869년 대영제국시대의 영국상인들은 다만 북부의 차를 포모사차(Formosa Tea)라는 상태로 뉴욕으로 수출하기 시작했고, 이를 시작으로 하여 이루어진 품질좋은 대만차의 서구수출은 대만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다도심행에서는 생활속의 차향이 가득한 대만을 찾아 아리산 고산차 및 대만의 독특한 차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 주요프로그램
 
아리산 고산차
아리산은 대만에서 다른지역 차재배지보다 남쪽에 위치해 있어 사계절 수확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발 1,200~1,600미터인 고지대에서 생산되며 향기가 짙고 맛이 순한 고급차가 생산됩니다. 고산지역은 기온이 비교적 낮고 아침저녁으로 구름과 안개가 자욱하여 일조시간 및 일조량이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쓰고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등의 함량이 낮고, 단맛을 내는 탄닌등의 함량이 높은 차가 생산됩니다.


                                   
▲ 아리산 고산차밭의 풍경


동방미인
동방미인은 대만 신죽현의 아미와 북포 지역에서 주로 생산되는 최고품질의 차입니다. 동방미인은 생산과정부터 다른 차와 큰 차이를 가지고 있는 데 소녹엽선이라는 벌레의 피해를 입은 찻잎을 사용합니다. 제다한 후의 찻잎은 흰생, 황색, 갈색, 붉은색, 녹색의 다섯 색이 고르게 어우러지며, 우려낸 찻물은 호박색이며 벌꿀이나 잘 익은 과일향 같은 달콤한 향기가 나 차인들은 물론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차가 됩니다.


                                   
     ▲ 동방미인을 심은 차밭에서 채엽중이다.


평림 차 박물관
대만차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평림에 위치한 평림차박물관은 대만의 차 문화 발달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차 전시관, 테마관, 멀티미디어관, 다예관 그리고 홍보센터 등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차 박물관이다


                                  
                                                          ▲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차 박물관 평림차박물관아에 전시된 모형


잉거
청나라가 세워질 당시, 청을 싫어하던 명나라 도공들이 이곳으로 이주를 해오면서 조성된 도예가들의 마을입니다. 마을 전체가 도자기 공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대만 대부분의 도자기가 이 곳에서 생산된다. 곳곳에 공방이 위치하고 도자기 작품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마치 서울 인사동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 도예가들의 마을인 ≪잉거≫ 거리


목책철관음
목책철관음은 대만 대북시 문산구 노천리와 지남리의 묘공일대에서 생산됩니다. 행정구역상의 명칭은 목책구였으나 지금은 문산구로 통합되었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지명인 목책을 따 지은 이름으로 행정구역명이 바뀐 지금도 목책철관음이라 불리웁니다. 대만에서 생산되는 목책철관음은 약 200년전 안계지방의 장씨성을 가진 사람이 중국 복건성의 안계현에서 대만으로 이주하여 목책의 장호산 남리묘공일대에 차나무를 심기시작하면서 재배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때 심은 품종은 철관음이 아니었고 그후 1919년 장내묘, 장내건 형제가 안계지방에서 묘종 1000그루를 가져와 목책 지역에서 재배하면서 본격적인 철관음이 생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