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이야기가 있는 찻자리 2011 > 마음에 싹이트타 남양주/가평

ㆍ이야기가 있는 찻자리 2011
 
마음에 싹이트타 남양주/가평
    · 상품코드 : 1323915437
    · 출발일자 : 2010년 11월 27일 (토요일)
    · 여행기간 : 0박1일 (당일여행)
    · 판매가격 : 전화문의
여행상품설명
.

[ 다산정약용 유적지 ]
다산 정약용 유적지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와 묘가 있던 마을로서 현재는 다산 선생의 생가인 여유당과 그 뒤 언덕에 선생의 묘가 있고 그의 일생과 업적을 볼수 있는 다산문화관 등이 있다.
다산 정약용(茶山 丁若鏞 1762-1863)은 쇠퇴해가던 조선 후기의 한국차문화를 중흥시킨 인물로서 유배생활 중에 차나무를 직접 심고 차를 만들었으며 제다법을 제자들에게 가르치고 다신계를 조직하기도 하였던 대표적인 차인이다.
 

[ 세미원(洗美苑) ]
20여만㎡의 널찍한 공간에 150여종의 수련을 비롯해 다양한 수생식물을 심어 전시하는 식물원이다.
일년 내내 아름다운 수련 꽃을 볼 수 있는 세계수련관과 수생식물의 환경 정화능력을 실험하고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 수련과 연꽃의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여 실험하는 시험재배단지 등이 있다.
-연꽃 박물관
연꽃은 한국인의 생활 속에 폭 넙게 자리 잡고 있는 대표적인 꽃으로 불교가 이 땅에 정착되면서 불상의 좌대나 광배에 조형된 연꽃문양을 시작으로 고구려, 백제, 신라에서부터 조선에 이르기까지 선조의 일상생활 속에 담겨져 왔다. 이러한 연꽃 관련 유물 1000여점을 한데 모아 연꽃 박물관이 팔당호 연꽃 단지 안에 조성되었다.
- 석창원
석창포는 문방오우라 하여 붓, 벼루, 먹, 종이 등과 함께 선비의 서재엔 필수인 식물이였다. 맑은 물가에 맑은 물만 먹고 살아 선비의 청빈사상과 일맥이 상통되고 선비의 방에서 등장 끄으름을 없애주는 웰빙식물이었다. 또한 동의학에서는 머리가 좋아지는 의약재료로 널리 쓰인 식물로써 그 기품이 지고한 식물이였다. 이 석창원은 석창포가 주로 식재된 500평의 온실에 선조들이 주어진 자연환경을 지혜롭게 영위하였던 자료들을 재현하였다.
 
 
[ 이화원(二和園) ]
경기도 가평 자라섬 위치한 인류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관을 표현한 화(和)를 화두(話頭)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테마공원으로서 동양과 서양, 수도권과 지방, 경상도와 전라도, 우리민족과 세계가 가야 할 화(和)의 상징적인 뜻으로 브라질의 커피나무, 이스라엘의 감람나무, 하동의 녹차나무, 고흥의 유자나무, 가평의 잦나무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 하동 다원
지리산 산록의 바위틈에 자생하는 야생차와 죽림(竹林)의 이슬 속에 자라는 죽림차밭도 조성하여 자연과 차가 어우러지는 하동 차의 멋과 맛도 함께 살렸고, 격조 높은 옛 선비들의 차 생활을 볼 수 있는 다정(茶亭)도 함께 조성되어 있다.
 
[가평요]
도예분야에서도 특히 지루하고도 어려운 작업이며, 우리에게 매우 생소한 검은색 도자기인 흑유자기, 그 흑유자기를 20년이상 탐닉하고 있는 작가 김시영
미술학도가 아닌 공학도로써 유약과 화염의 연구에서 비롯된 유색의 아름다움이 특징인 그의 흑유도자기는 고려시대에 맥이 끊겼던, 소실된 우리의 찬란의 문화의 한부분이기도 하며 그것을 계승하고 발전시킨다는 점 또한 의미가 크다.
말차를 마시는 다완(청목다완)으로 다양하고 깊은 작품세계를 펼치며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